2021Y 3분기 전자기기

2021. 7. 9. 09:32주저리 주저리 개소리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시간엔 2021 3분기 이야기 시작합니다.

저는 에어팟 프로를 썼을때 좋아서 버즈는 안좋다고 생각 했는데, 버즈프로를 써보니 에어팟 보다는 못하는 감이 있다고 느껴지기는 했으나 제가 오래 안써봐서 모르는건지 에어팟에만 익숙해서 그런지 안좋아 보였습니다.

그래도 버즈를 추천하는 이유는 안드로이드 사용자아니 삼성 이용자를 위함이 아니라 이쁜 디자인 때문입니다.

애플의 에어팟 프로도 좋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다피 같은... .

그런데 버즈 프로의 작고 귓구멍 안에 잘 안착하는 모습이 마치 인이어 이어폰처럼 이쁘고 굳이 커스텀을 안하고도 잘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색상이 여러가지인것이 장점이긴 합니다.

아이폰을 자주 사용하던 저는 퀀텀2를 만나고 120Hz에 빠져 살았다가 결국 사버린것인데요, 제가 삼성퀀텀 보고 좋다고 느껴서 그걸 사려다 가격보고 사달라고 부모님께 조르기 어려웠다가 홍미노트10프로를 출시때부터 고민하다가 사버렸습니다.

그렇게 사서 써보니까 카메라도 중국폰 치고는 좋습니다.

음질도 좋았구요, 120(Hz)도 좋았습니다만 제 것만 그런건지 몰라도 저는 전에 보여드린적 있다 시피 후면 카메라 있는 뒷면이 잘 깨지더라구요.

어떤분은 아예 안켜져서 버려야 한다고 하시는 분도 계시던데 저는 잘 켜지고 능력도 좋아서 깨진건 케이스 안빼고 쓰니까 상관없어서 씁니다.

깨진것 빼곤 좋더라구요.

베젤도 얇아서 좋습니다.

퀀텀2보다 카메라 디자인이 이뻐서 추천드리기도 합니다.

삼성 스마트 싱스라는 것은 내가 갖고있는 물건에 달아두고 그 물건이 어디로 갔는지 찾아 주는 작은 열쇠고리인데요, 이것은 삼성에서 먼저 공개한 기술입니다.

애플도 이와 비슷하게 애플태그(에어태그) 라는 것을 출시하며 이전에 없던 새로운 느낌을 주었습니다.

(U1칩이 적용되지 않은 아이폰 se gen.2는 사용 불가.)

한국에서는 기기간 추적(나의 찾기)이 금지되어 있기에 사용이 불가 할 수 있기는 하지만 이 도구는 물건을 잘 찾을 수 있게 해주어 유용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둑돌 같은 귀여운 흰색 디자인으로 애플기기 다운 모습을 보여 주긴 합니다.

그러나 삼성과 달리 키링을 장착할 구멍이 없어 따로 케이스를 사주어야 하긴 합니다만 이쁘고 애플전용이기 때문에 추천 드립니다.

물론 삼성 스마트싱스도 같은 녀석이지만 애플과는 달리 구멍이 있어 케이스를 살 필요 없이 바로 키링만 있다면 장착 가능하여 추천니다.

참고로 싱스는 삼성만 가능합니다.

다음은 추천드리기 어려운 제품 1가지 입니다.

지도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자이로 센서라고 하는지 모르겠으나 나침반 처럼 스마트폰을 돌리거나 몸을 돌리면 내가 보는 방향으로 지도를 돌려서 보여주는 기술이 있는데, 제가 말할 A12에는 없다고 하여 추천드리기 어려울것 같다는 이야기 입니다.

스마트폰이 자체적으로 느리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해본 결과로 A32도 좋았지만 베젤이 넓은게 조금 흠이었습니다.

애플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각진 디자인덕에 그립감이 좋았고 엘지의 마지막 스마트폰(이 아니구나...) 벨벳 이나 Q92 처럼 카메라 디자인이 되었는데 이뻤습니다. 

그것도 좋아서 추천은 드리고 싶은데... A12와 같은 카메라 디자인인 A42를 저는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왜냐면 아이폰 11이나 아이폰12처럼 스마트폰 색상에 맞춰 카메라도 스마트폰 색상에 맞게 디자인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카메라는 아이폰 12나 13때 나왔던 루머 이미지처럼 네모(이)고 3각형 같은 카메라 베치가 아니라 4각형이더라구요.

그게 좀 특이 했지만 이뻤습니다.

A90과 비슷하게 후면 디자인이 되어 있었네요.

추천드립니다.

뉴스 속보 입니다.

새로운 소식인데요, 닌텐도에서 최근 새로 닌텐도 스위치를 공개한다고 합니다.

이미 이미지도 공식 발표 했는데요, 이 닌텐도는 OLED가 적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름은 제가 확인 한 바로는 스위치 프로는 아닙니다.

선명한 발색이 가능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화면의 베젤이 슬림해지면서, Nintendo Switch와 거의 같은 본체 사이즈에 7.0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Nintendo Switch는 6.2인치 액정. Nintendo Switch Lite는 5.5인치 액정)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내용 일부 스크랩.

이 게임기의 출시는 2021년 10월 21일에 공개가 되어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아직도 닌텐도 없으신 분들께는 추천 드리긴 한데, 사실 작년이나 제작년 부터 봤을때 이미 닌텐도는 기본버전을 출시하고 조금있으면 에디션을 하나 둘 출시했었기에 지금 사시는것을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출처 구글. (닌텐도가 공식 발표한 이미지로, 유출된 이미지가 아닙니다.)

저도 갖고 싶다는 생각은 들지만 이미 닌텐도 스위치랑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가 둘다 있어서 좀 시간이 지나고 이쁜 에디션이 나온다면 사야 겠습니다.

만져 볼 수 있게 되면 만지고 느껴보고 리뷰 드리겠습니다.

저는 화면이 커지고 OLED래도 저는 기존 닌텐도에 대한 애착이 있기에 그것을 사용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쨌든 여기 까지 새로운 소식이었습니다.

이건 다른 이야기인데, 이번년도에 출시한것은 아니지만 제가 추천 드리는 것 하나 있어서 추천 드립니다.

바로 어메이즈핏 GTR2입니다.

이것은 전화도 되는데 걸 수는 없지만 받을 수는 있기에 추천드립니다.

이번에도 다른 이야기인데, 곧 출시할 아이폰 12S 또는 아이폰 13입니다.

이 아이폰은 출시하더라도 뭐 달라질것이 없다고는 하는데, 카메라가 자체적으로 작아진다고는 하지만 저는 (출시해봐야 알지만..) 추천 드리기 어려울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20Hz가 들어간다면 추천 드리기 쉬울것 같네요.

이상으로 오늘 내용을 마칩니다.

어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IT리뷰어가 아니기도 한데다 부엉이도 아닙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