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 GPT, 아름다운 변화

2023. 12. 25. 06:38IT리뷰/인공지능 및 가짜뉴스

728x90

Chat GPT는 2020년 처음 등장하고 사람들에게 많은 기대를 만들었ㅃ다.

그리고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끌었다.

GPT-5가 출시하면서 이제는 사람들에게 4를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다.

기존에는 2021년의 기준으로 이야기를 했다면, 이제는 2022년의 기준을 두고 이야기를 할 수 있었다.

GPT app 시연영상 | 디지털역량강화강사_쪼미쌤 유튜브

해당영상을 보면, 이제는 새로워진 iPhone에서 처음 개발되었던 어플리케이션인 GPT 어플리케이션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GPT와의 대화이다.

가수 자이언티의 이용 영상 | MBCentertainment 유튜브

전지적참견시점 (일명 전참시)에 나오는 가수 자이언티씨의 사용영상이다.

이 영상을 보면 여러가지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애니메이션을 제작중인데, 제목은 <정요셉 나는 축구왕>"이라며 이야기를 시작했고, 이 이야기를 시작으로 많은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GPT는 어려운 이야기를 해도 다 생각하고 생각한 이야기를 해준다.

예를들어 이런 것도 가능하다.

(*아래는 예시)

나:너는 영어 선생님이야. 나는 영어 수준이 중학생 수준인데, 나는 지금 영어를 배우고 싶어. 너가 영어를 가르쳐 주면 좋겠는데, 나는 영어를 잘 못하니까 발음을 가르쳐주고 한국어로 뜻도 가르쳐주면서 영어를 가르쳐줘.

GPT:네, 영어를 가르쳐 드릴게요. Hello I am GPT. Nice to meet you. 이 대사의 뜻은 안녕 나는 GPT야. 만나서 반가워. 라는 뜻입니다. 다른 것을 가르쳐드릴까요?

이런식으로 사람들은 이해하는데 약간 어려운 말도 쉽게 이해하고 바로 해준다는데 특징이 있지만 약간의 이해가 필요한지 로딩이 다소 길 수는 있다.

느리다는 단점은 있지만 그래도 정확하게 사용자가 하는 말을 이해하고 도와준다.

이제 GPT는 어디까지 능력을 뽐낼 수 있을까 기대가 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