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10000mAh 무선 충전 거치가능 보조 배터리

2021. 12. 8. 17:58IT리뷰

728x90

전자기기를 구매할때부터의 설램, 그리고 물건을 받고의 설래임을 안겨 드리겠습니다, 양념하세요! 부엉이 입니다.

오늘은 내돈 내산이라고 해야 할지 광고는 아닌데... 어... 모르겠습니다 그냥 시작할게요.

2020년 10월 8일긴가 15일쯤 제가 샤오미의 무선 충전이 가능한 보조 배터리를 하나 사서 리뷰를 했었습니다.

그게 충전중에 휴대전화나 무선 충전이 되는 기기를 올려 놓으면 충전이 되어 아주 신박한 아이템이었는데 말이죠.

그게 저저번주에 우연히 책상에 널부러져 있길래 충전 하려고 했는데 관짝에 박아 버렸습니다.

죽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레드미 노트10프로가 깨진 것 또한 신기한데 걔는 또 왜 죽었나 싶더라구요.

손상이 가해 지지 않았는데 말입니다.

뭐 이미 고장인데 어쩌겠습니까 고장인데 자꾸 충격을 가해봤자 더 고장만 날 뿐이고 그냥 새로 사야지 뭐... 하고 알아봤습니다.

알만한 유튜브란 유튜브는 다 찾아보면서 또 ㅋㅍ같은 온라인 쇼핑몰도 다 돌아 보면서 정보를 찾았습니다.

결론은 구매를 제가 한게 아니라 아버지께서 하셨습니다.

회사에서 쓰신다고는 했는데 그냥 집에 들고 오셨더라구요... 하나 더 사시면 된다고... .

뭐 아무튼 받아서 좀 시간을 두다가 이제와서 리뷰를 해 봅니다.

달라진 점 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이건 잇섭님 유튜브 (오만상사) 를 보고 구매를 한 것일텐데... 이게 충전구가 약간 다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 제가 사용하던 녀석은 색상은 약간 남색 같은 검정이고 얘는 그냥 검정이예요.

그리고 이 것은 외관은 기본이랑 거의 똑같은데 다른점은 배터리 확인 버튼 및 LED표시구는 충전 거치대에 꼽았을 때의 기준으로 왼쪽에 사이드에 위치를 하고 있고, 기존 충전기는 그냥... 위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C케이블 충전이 아닌 포고핀으로 되어 있습니다.

옛날 핸드폰 배터리 탈착 / 출처 구글

 포고핀이라고 하면 옛날 핸드폰 배터리 꼽는 부분이라고 하면 쉽게 이해 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뭐... 이건 저 같이 00~03년도에 태어난 분들은 쉽게 알 수 도 있지만 10년생분들 부터는 모를 수 있겠네요.

                                                              마! 나때는 말이야!

크큼.... 이 제품을 꺼내어 보니까 처음에 네모난 무언가가 있습니다.

제 영상 초반에 보시면 나오는데 이게 충전기가 크고 가운데 쪽에 (무선충전) 모듈이 있다 보니 아이폰 se처럼 작은 무선 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의 경우를 대비해서 만든 받침대가 아닐까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무선충전 패드 부분은 기존 제가 사용하던 무선 충전기와 동일하게 되어 있는데 고무소재(?)로 되어 있으며, 무선 충전을 위한 표시는 약간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원형이 기존것은 물방울같은... 원형의 모양들이 큰 원을 이루고 있는데 이것은? 그냥... 선으로 원을 그렸습니다.

가운데 충전 번개 표시는 동일 하구요.

잇섭님 유튜브를 보니깐 (캡쳐를 해 드리고 싶지만 저작권상의 이유로 불가능 할 것 같아 올리지는 못함.) 기존것은 299g이고 이것의 무개는 255g이랍니다.

그래도 무거운건 마찬가지 인것 같았습니다.

제가 사용하던 것은 전체적으로 플렛한 디자인이고 사이드 부분만 동글동글하게 (무선 충전 자리가 스마트폰 액정이라 치면) 마치 스마트폰이었다면 삼성의 엣지 디스플레이 느낌인데, 얘도 동일은 하다만 조금 튀어 나온 느낌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쁩니다.

저는 샤오미 제품을 믿을만 하고 예전 1세대 10000mAh 유선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면서 자주 떨구고 (떨어뜨리다의 속된 표현) 많이 기스도 내보았고... 지금은 어디서 잃어버린 것인지 모르겠지만 예전에 1세대 16000mAh 충전기랑 USB선풍기를 사용할때 썼었던 1세대 5000mAh 보조 배터리도 썼었는데 아무튼 샤오미 제품을 저는 안전하다고 믿고 있고 다른 보조 배터리에 비해 (가격이) 실수이고 장난 아니었습니다.

어느 배터리랑 다르게 뻥스팩은 아니라서 저는 대략 3~5만원 정도이지만 아깝지 않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제가 I전자기기 마트 가서 레드미 20000mAh보조 배터리 (포장된 상태인거)를 들어 봤는데 상당히 무겁고 그걸로 사람 머리를 치면 둔기로써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무겁 더라구요.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