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우리들의 일상이 어떻게 될까요?

2023. 10. 11. 23:03IT리뷰/BUY뉴스

728x90

리뷰전문기자 우엉이

문의 itnlifecn@gmail.com

여러분 요즘에 저는 전자기기를 리뷰하는 것이 즐겁지만 힘이 듭니다.

이유는 딱히 모르겠는게 아니라 정체성에 혼란이 온 것입니다.

물론 성에 관련한 것은 절대 아닙니다!!!!!

사실 저는 갤럭시 노트7이 터지는 사건이 발생하고 나서는 삼성을 싫어 했고, LG가 최고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삼성

삼성 갤럭시 노트 7 폭발 | ITWorld

폭발이 되고 나서는 저는 LG를 좋아했는데, 그렇게 LG가 모바일 사업을 접은 뒤로는 삼성을 조금이나마 응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LG모바일 사업 철수 관련 공지 | Google

스마트폰을 국내에서 제조하는 회사는 삼성 뿐이니까요.

그런데 요즘 애플을 보니까 실제 기기를 헨즈온 해봐야 마음이 달라질지는 모르겠지만 요즘은 삼성이 애플보다 더 좋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저는 남자이고 20대 입니다.

보통은 애플이 더 좋지 않냐 하시는데 그건 성능 보다는 인스타에 거울셀카같은것을 중요시 생각하는 여성분들의 생각이죠.

저는 셀카보다는 영상을 자주 촬영하기 때문에 저는 사실 영상적인 목적으로 아이폰보다는 갤럭시를 좋아합니다.

왜냐면 디자인은 애플이 더 좋은건 인정 하지만 저는 셀카를 자주 촬영 하지는 않기 때문에 영상위주로 하기 때문에 저는 100X가 되는 갤럭시 울트라가 더 좋다는 입장입니다.

그런데 이번 아이폰은 리뷰하기가 굉장히 귀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음에 들지 않았다고 하는 생각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실 애플이 좋아서 앱등이 였고, 맥북, 아이패드등 모든 기기를 사서 돌아다니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좋았는데,. 요즘은 갤럭시가 더 좋습니다.

이유는 또 헨즈온 하면 달라지겠지만 디자인이 별로기 때문입니다.

S24때는 더 더욱 각져진 디자인으로 출시가 된다고 하는데요, 애플은 약간 둥글어졌습니다.

제가 둥근 폰을 안좋아 하는 이유는 사실 둥글면 그립감은 좋은데 미끄러짐이 심하다는 단점 때문에 안좋아합니다.

그런데 이번 아이폰은 만져봐야 알겠지만 디자인적으로 무광으로 (티타늄)으로 되서 괜찮을지는 몰라도 문제가 있을 것 같아서 별로라고 생각했고, 물론 이번 iOS 17.0.3으로 업데이트를 올려서 발열이 심하지는 않아졌다고는 하지만 저는 14때도 있는 발열이 마음에 안들어서 갤럭시로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물론 갤럭시도 발열이 아예 없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 보다도 통화녹음이 제일 큽니다.

사실 저는 통화녹음을 할 일은 없지만 혹시라도 통화내용을 까먹을까봐 (통화할일이 거의 없기는 함) 걱정인데, 그래서 혹시 몰라서 매그모 프로를 사긴 했는데... 그걸 사야하는 애플에 실망했죠.

그래서 갤럭시가 더 좋습니다만 통화녹음이 무료라서죠.

그래도 애플이 좋긴 좋네요.

이상으로 마치도록 하겠고 끝으로 애플도 좋고 삼성도 좋지만 저는 한국인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