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밴드 5

2020. 10. 17. 23:38IT리뷰

728x90

 안녕하세요?
한주간 잘 계셨는지요.
오늘 할 리뷰는 약 두달간 사용한 미밴드 5에 대한 저만의 평가와 리뷰 입니다.
그럼 오늘 내용 들어갑니다.
(*본 리뷰는 정확하게 내돈내산 영상입니다.응? 영상?)
샤오미 미밴드 5 - https://yuns-log.tistory.com/m/126

지난번 리뷰를 보셨다 시피 저는 미밴드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링크의 블로그 내용참고:직접 착용샷 찍은거에요.. 구글에서 가저온거 아닌데... 모든 출처는 구글이라고...

이 것이 바로 제가 이용중인 미밴드 인데요...
(어... 언더케이지 유튜브 그리고 잇섭의 다잇섭 유튜브 체널에서 언더케이지 F717님 그리고 잇섭님이 리뷰하셨던 걸 보니까 갤럭시 핏 스칼렛 리뷰인데... 저는 리뷰할 제품이 없어서 궁금하신 분들은 리뷰는 찾아서 가보시길... )여튼 저는 갤럭시 핏 노트10 사은품 버전으로 사용해본 결과 애플의 애플워치 앱을 들어가면 많은 인터페이스와 사용자용 인터페이스라고 해서 내가 원하는 사진을 시계 화면으로 이렇게 저장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시계 페이스 생성 버튼
애플워치 앱

그런데 제가 사용해본 갤럭시 핏의 기능인 커피 마신 횟수나 물을 얼마나 마셨느냐의 기능 그리고(갤럭시 핏2에 추가된) 손씻기 기능은 만족 스러웠는데, 단점이 부족한 인터페이스라는 것 입니다.
반면 뭐.. 애플워치도 앱을 통해서 커스텀이 가능은 하다고 하는데... 여튼간 미밴드는 Amaze tool이나

Amaze Tool

Amaze Watchface 를 들어가면

Amaze Watchface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만날 수가 있어서 좋습니다.
그런데 미밴드에는 손씻기 기능은 없고 또 물마신거 체크는 없어서 불편했습니다.
저는 배터리 70일때 충전을 많이하는데 이번엔 자석이 들어간 원형 충전기여서 스트랩 제거 없이 충전이라서 편하고 또 기존 미밴드 3의 흰 화면이 아닌 컬러 화면이라 좋았던것 같습니다.
인터페이스가 갤럭시 핏 2랑 다를게 없지만 확실히 커져서 좋습니다.
그리고 마감도 좋아서 깔끔하고 좋습니다.
액정의 유리도 깔끔하고 빛에 반사가 되어 반짝거리는게 좋더라구요.
제가 전에 리뷰했던 메탈 스트랩이나 가죽스트랩을 이용하면 약간 멋짐을 줄 수 있겠더군요.
(참고로 고무형을 사실거면 정품 샤오미 스트랩이나 기본 스트랩 착용하시는게...)
제가 전에 리뷰했던 가죽스트랩의 본체 끼우는 부분이 메탈같은 알류미늄 재질인데 액정이랑 같이 반짝이는게 이쁘더라구요.
시계기능으로 쓰는 제겐 확실하 좋더라구요.
그런데 단점은 날씨를 가끔 미밴드 5로도 보는데 위치를 서울로 해놓니 한국어가 보이긴한데 내일 날씨가 뭔지 알기 어렵더라구요.

날씨 폰트 깨짐
날씨 폰트 깨짐

한글화 도움주신분께 문의하니 애플기기를 쓰는 저는 날씨는 어쩔 수 없더라구요.
가끔 저런 부분에서 문제가 생기고 업데이트 하면 다시 한글화를 해줘야 하긴하지만 그래도 좋다는점이 있습니다.
많은 인터페이스와 많은 기능이 있고 가격이 저렴한데다 장난감같은 느낌은 아니라서 상당히 좋았습니다.
구매 추천드립니다.
어늘도 봐주셔섶감사하고 미래에 좋은일 생기실거고 복받으세요.

728x90

'IT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워치 6  (0) 2020.10.21
xiaomi Mi Fit어플  (0) 2020.10.20
LG Wing  (0) 2020.10.15
미밴드 5 스트렙 2종  (0) 2020.10.10
샤오미 10000mAh 무선 보조배터리  (0) 2020.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