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im에 대하여 이야기

2022. 9. 20. 08:46IT리뷰/새로운 정보

728x90

부엉이 인사드립니다.
반갑습니다.

저는 ANKER의 SPACE Q45를 사용 중에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그냥 한번 자랑으로 해본 것입니다.
언젠가 제가 파일 찾으면 유튜브에서 한번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제가 헬로모바일 사이트에 폰 뭐 파는지 오랜만에 둘러보려고 들어갔었습니다.
그런데 e-sim이라는 문구가 보였습니다.
출시 초반이라서 그런가 일반 유심인 4G보다도, 5G보다도 약간 비싼 느낌을 보여 주는 모습입니다.
e-sim물리적인 nano-SIM을 사용하지 않고도 이동통신사의 셀룰러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SIM입니다.
이 서비스는 이미 해외에서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서비스인데요, 이 서비스는 한국에서 이용을 못했었습니다.
아, 참고로 이미 한국 분들이 리뷰를 빨리 해주셔서 아시겠지만 한국 아이폰 14 라인업은 전부 유심 트레이가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드디어 아이폰 14가 출시를 함에 따라 사용이 가능해지는 부분을 보여줬습니다?
왜 이제야 시작된 서비스인지 모르겠지만 사용이 가능해졌다는 것만으로도 고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은 안 되는 서비스가 많습니다.
애플에서 큰데요, 곧 서비스가 될지도 모르는 애플 페이는 한국의 결제 시스템의 차이 때문에 사용이 불가능했었기도 했고, 수수료가 너무 컸기도 해서 안되었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나의 찾기도 안되었습니다.
나의 찾기는 애플의 모든 기기를 잃어버리면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나의 찾기 | Apple Support
그런데 이게 제대로 작동을 한국은 안 했었고, 애플티브이 또한 최근 다시 시작한 것으로 아는데 그동안 안되었답니다.
아이폰 se라인업은 보급형이라 수 에어 태그가 사용이 불가능한데, 아마 노치(아이폰 X 이후 모델)에서도 사용이 제대로는 안 되는 것으로 알거든요? (한국 기준)
그리고 또 하나가 있다면 이것은 한국에서 아마 필요가 없고 최근 아이폰 14가 출시함에 따라서 등장한 기술인데요, 위성 구조 시스템입니다.
제가 들은 바에 의하면 한국은 미국에 비해 땅이 작기 때문에 이 시스템이 얼마나 작동할지도 의문이고 요즘 한국은 왼만한 오지를 가도 (비하 아닙니다.) 와이파이 (및 기타 서비스)는 작동하기 때문에 필요가 없는데 미국은 산을 간다거나 특정 장소를 가면 아직 서비스가 안 되는 지역도 있는지 이러한 서비스가 등장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점에 있어서 한국은 안돼는 점이 있는데, 이것은 차후에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위성구조는 모르겠습니다.)
애플 페이야 그럴만 하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그런데 e-sim은 왜 안되었던 것일까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이제라도 서비스를 해주는 부분은 감사합니다.
네, 오늘은 이쯤 하죠.
아, 이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겠네요.
아이폰14라인업이랑 기타 제품은 애플이 아니라 저의 오피셜인데요, 23일쯤 사전예약을 해서 30일쯤 출시를 할 것 같습니다.
저 잠실점도 가야 하는데, 그때 아이폰14프로도 같이 샀다면 어떨까 싶기는 한데... .
아직 통신사에서 조율이 안돼는지 추후 공개됩니다 라는 말만 보여주는 모습!
차라리 애플이 자급제로 먼저 나와주면... 좋겠... 부엉이 였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