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작성완료] 삼성 갤럭시 언팩

2021. 8. 12. 00:07IT리뷰/온라인 이벤트

728x90

오늘은 여러분과 소통을 하고 싶어서 유튜브 라이브로 한번 해보고 싶으나 제가 라이브 하기엔 아직 너무 어린 수준이라 안 되기 때문에 제가 블로그 실시간 기능은 없지만 실시간으로 언팩을 보면서 글을 작성할 예정에 있고 실시간 작성으로 할 것이었기 때문에 (언팩은 아시겠지만 이전에 올라온 이야기가 없어서) 녹화를 하면서 다시 보면서 빠진 부분 없는지 알려 드릴 것이긴 한데...암튼 인사 없이 진행되며 진행하기 앞서 낮에 공지 드린 대로 실시간으로 혹시나 모를 저작권 관련 문제가 생길지 모르니 글로만 정보를 드리는점 양해 부탁 드리는점이 있구요, 혹여나 놓치고 못한 부분이 있을 경우 여러분이 혹시라도 지적해주실 분들은 하지 말아 주시고 제가 갤럭시 폴드 3와 지폴드 3? 의 리뷰가 시작되면 정확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코로나 2차 주사 관련해서 잠시 안내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 안내는 개인의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저는 1차 주사를 맞았을 당시엔 낮잠을 잘때 자세가 이상 했어서 팔이 저린 수준 이었는데 이번엔 좀 아예 잘 시간 되서 자는데 자세가 이상 했어서 아프다 정도입니다.
그 이외의 몸살, 두통등의 기타 이상은 없는것 같습니다.
갤럭시 폴드를 출시 합니다.
이번에 중요시 했던 것은 드디어 손톱 자국의 문제를 드디어 해결 했는지, 펜은 넣어 주는지 알기 위함 이었습니다.
이 사진은 2021. 8월 10일인 어제 강남역 삼성매장에 제가 보고 싶었던 전자 기기가 있어서 보러 갔었는데 폴드 시리즈가 새로 출시할거라서 미리 빼논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강남역 삼성 스토어

폴드 2 한번더 보려 했는데 못 봤네요.
그리고 이 사진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디넷 코리아 뉴스

https://zdnet.co.kr/view/?no=20210701163746

서울 경제

https://www.sedaily.com/NewsVIew/22NMTNWZWS

연합뉴스

이 사진은 더체 어디서 가져 왔는지 링크를 못 찾겠습니다.
구글에서 가져 왔는데 이미지를 어디서 찾았는지 기억이 안나 패스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갤럭시Z 폴드3 한달 빨리 8월에 만난다

삼성전자가 오는 8월 갤럭시Z 폴드3, 갤럭시Z 플립3 등 폴더블폰 신제품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된다. 9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이동통신업계는 초(超) 프리미엄폰으로 불리는 갤럭시Z 폴

news.joins.com

아래 세가지 사진은 출처를 정확히 몰라 사진 사용에 대한 링크를 공유 드릴 수 없는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정확한 출처는 기억 안나는데 구글로 기억 됩니다. 고로 출처는 구글 입니다.
정확한 출처는 기억 안나는데 구글로 기억 됩니다. 고로 출처는 구글 입니다.

 

정확한 출처는 기억 안나는데 구글로 기억 됩니다. 고로 출처는 구글 입니다.

지금 시간을 10시 12분을 10시 50분으로 착각 해서 봤네요.
기다리기 지루해서 음악을 좀 들으면서 쉬겠습니다.
이제 제발 2차 주사는 맞았지만 그래도 코로나 걸릴 사람은 걸리니까 마스크 벗으라고 공식적으로 발표가 나면 벗을 것이지만 다음엔 이렇게 대형으로 퍼지는 질병은 잘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스나 메르스땐 감기 수준이라 마스크는 안썼는데... 참고로 부엉이는 메르스 싸스(는 몰랐고) 코로나 모두 걸려본적 없습니다.

오늘 리뷰의 정확한 의미는 '실시간' 입니다.
얼마 안남았네요.
만발의 준비는 완료 되어 있습니다.
오늘 만큼은 정확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서 노력 중입니다.
다음 달 또는 다다음달? 에 애플 키노트도 할 텐데 그때 만일에 '아이패드 미니 6' 가 나온다면 그때는 제가 구매 해서 이야기 할것이니까... 그때 사고 나서 보는걸로?

"오늘은 좋은 밤입니다."

아까 쉬는 겸 해서 낮잠을 잠시 잤습니다.
고로 리뷰를 하기 최적의 상태가 되어 있습니다.
다른 유튜버 분들은 정리해서 내일 알려 드리겠지만 저는 오늘 바로 보면서 정리 합니다.
저는 지금 기다리는 동안 알려 드리는 것이지만 "지금 갤럭시 폴드 3에 관련해서 스펙을 알려 드리네요?" 이런 식으로 이야기 드리도록 합니다.
녹화는 하지 말고 그냥 바로바로 리뷰하고 말아야 할 것 같네요.
현제 삼성 공식 유튜브에서 영상이 나가고 있네요.
2011년부터의 언팩 디자인이 나가고 있는 중이네요.
2021년으로 올 수록 삼성은 더 멋저진것 같습니다.
이제는 제발 아재의 탈을 벗길 바라 봅니다.
좀 혁신적으로 좀 나은 길로 가길 바랍니다.
한국이 이정도다 라는걸 보여 주길 바라보며... 이 글을 작성했습니다.
이제 몇분 안남았네요, 제가 하는 언팩 이야기 잘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이야기는 아무래도 폴드 입니다.
갤럭시 S 또는 갤럭시 N은 없을 예정입니다이미 다들 아시겠죠?

2011년 부터 삼성이 언팩을 했었네요.
그때는 무엇을 이야기 했었을까요?

자 11시가 되었습니다.
이제 곧 삼성 언팩을 진행 할 것 같습니다.
저의 이야기도 곧 시작 합니다.
먼저 갤럭시 워치 4세대 이야기를 하시네요.
마치 갤럭시 워치 1~3 의 느낌과 갤럭시 엑티브 워치의 느낌을 짬뽕한 듯한 디자인이고 거의 베젤이 없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네요.
삼성은 예전에 갤럭시 워치 S시절은 기억이 안나지만 기어 S땐 약간 휘어진 액정 디자인이라 신기하긴 했습니다.
저는 그당시 가수 설현님이 모델인 루나 워치를 썼는데 그때 저희 학교에 다니던 친구가 사용하는걸 봤는데 신기하더군요.
갤럭시 워치 1세대일 당시 베젤이 돌아가는걸 보고 갖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했습니다.
게임도 되니까 더 갖고 싶었었어요.
BIA라는 기술이 적용이 된것 같습니다.
BIA에 대한 정보는 BioScan 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http://www.vitalscan.kr/dtr_bioscan_bia_kr.htm

 

생체 전기저항 측정법(BIA)과 신체 성분 분석 - VitalScan

 

www.vitalscan.kr

루머대로 갤럭시 워치4세대가 출시를 했네요.

아주경제

https://www.ajunews.com/view/20210627110533869

중앙일보

https://news.joins.com/article/24125682
네, 김연경 배구 선수의 시계로도 유명한 갤럭시 워치4세대 입니다.
알람 소리가 나면 팔을 흔들면 사라지는가 봅니다.
워치 4는 $249 클레식은 $349라네요.
제가 매년 스마트폰이 출시되면서 느끼지만 OVER THE HORIZON 음악은 좋네요.
지금 펜데믹에 대해 언급 중입니다.
마스크를 쓴 상황을 보여 주네요.
뭔가 펜데믹을 언급한걸로 보아 그것 관련해서 뭐 어떤 능력을 보여 줄까요?
이번 갤럭시 워치는 마치 워치 1~3의 느낌과 엑티브 워치를 합해논 느낌이라 좋습니다.
아니 정확히는 엑티브 느낌이 강하네요.
지금 보안이 강화되었다고 이야기 하는것 같습니다.
드디어 갤럭시 Z 시리즈를 언급하네요.
폴드는 처음에 필름인줄 알고 들었는데 액정이어서 깨졌다, 액정에 먼지가 들어간다고 말도 많아서 문제가 있었지만 그것 외엔 큰 이상은 없었죠?
제가 처음 보여드린 갤럭시 Z폴드3의 루머 이미지처럼 나왔습니다.
이제 UDC로 나왔나 보겠습니다.
전면은 예상한대로 INFINITY- O디스플레이네요.
(펀치홀이라고 하나요?)
오~ 쿠키런 킹덤이 영문판으로 나오고 있네요~
삼성도 재미있다는것을 알까요?
오!
광고? 영상을 보니 안쪽 액정은 UDC인가 봅니다.
카메라가 없어요!
드디어 UDC가 나왔네요.
OPPO덕분에 이미 알려지긴 했지만 그들은 최초? 이긴 하지만 안좋다는 평가가 많았죠.
아직은 펜에 대해 언급이 없네요.
제가 지금 가전주부님같은 분들이 하시는 실시간 유튜브 방송을 안보는데 영어 듣기 평가 하는것 같네요~
솰롸 솰롸 @0@ 어질어질~
카메라가 아예 액정 밑으로 사라지니 보기 좋네요.
저기다가 펜도 쓴다면???
완전히 베젤 리스 형태로 되서 이쁘고 좋네요.
그리고 노치같은것도 사라져서 저는 만족 스럽네요.
꼭 리뷰때 카메라를 써봐야 겠습니다.
셀카기능을 써보고 싶네요.
이번에도 화면 분할 기능이 활성화가 잘 되어 있나 봅니다.
저는 체험할때 못써봤는데 이번에 써봐야 겠습니다.
틱톡이 중간에 보여서 불편한... 오! 틱톡 화면이 기존 스마트폰에 비해 액정이 커지니까 보기 좋아졌네요!?
펜을 아직 언급 안해 주네요.
저어는 제가 보여드린 폴드 3의 세번째 사진처럼 나와도 좋겠다 생각 했지만 1번 사진이 많이 돌아다녀서 그렇게 나오겠거니 많이 생각 했는데 그렇게 나오네요.
오~ 비가 오는 영상을 보여 주는데 방수인 것일까요?
막 물을 떨어 뜨리는 장면을 보여 주는데 방수 지원을 해 줄것 같네요.
방수가 되네요.
그리고 방금 막 S PEN에 대한 정보도 나왔습니다!!
드디어 S PEN이 소개 되었다는 것은 손톱 자국나는 현상을 없엤나 봅니다!
이번엔 설마 안나오는거 아니야 했는데 나왔네요.
그당시 이름이었던 '폴드2' 루머 당시엔 안나왔잖아요.
오 용수철이 들어가서 S PEN을 액정에 가져다 댈 때 마다 살짝씩 들어 가네요.
그리고 펜 촉도 약간 기존에 비해 둥글어 졌습니다.
갤럭시 A 8.0 with S PEN 버전에 들어간 S PEN은 뾰족 했는데 말이죠.
액정 부분이 좀더 좋아진것 같습니다.
펜을 써야 해서 더 좋아 졌겠죠.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 라는 것이 들어갔나 봅니다.
그리고 펜을 사용 할 수 있게 해주는 패널도 접는다니.. 신기 하네요.
작년 지 폴드 2때는 못했었는데 말이죠.
지 플립은 제가 보여드린 루머 사진중 마지막의 것과 가장 비슷 합니다.

위 사진 출처는 아래 공개 하는걸로 마무리~
https://ric4875-1.tistory.com/entry/갤럭시-Z-플립3-출시일-스펙-가격-루머

 

갤럭시 Z 플립3 출시일, 스펙, 가격 및 루머

해당 문서는 갤럭시 Z 플립 3 출시일, 스펙, 가격에 대한 전반적인 루머 정보를 정리한 문서입니다. 최신 갤럭시 Z 플립 3에 대한 정보를 얻어가세요. 해당 문서는 계속해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

ric4875-1.tistory.com

이 사진 처럼 나오는게 아니라서 저는 조금 아쉽지만 이뻐졌습니다.
액정도 이뻐졌네요.
그리고 좀더 커진 액정이 마음에 드네요.
투톤 디자인도 좋네요.
빅스비를 통해서 전면 지플립 액정을 보면서도 문자하거나 할 수 있고 또 접어 놓고도 삼성페이를 사용 할 수 있나 봅니다.
사진 찍기도 좋아졌네요.
전면에 미니 액정이 좀더 커졌으니까요!
아이폰처럼 지플립이 약간 각진것 같고 아이폰과 비슷한 것 같아요.
삼성 만의 디자인도 저는 좋아합니다.
애플의 디자인도 저는 좋구요.
와~ 신난다(?)
이번 갤럭시 언팩 2021 8월엔 폴더블 시리즈의 변화가 저는 마음에 듭니다.
너무나 사랑스러운 디자인입니다!
오~ 요즘 유명한 방탄소년단이 나오네요.
버터 노래가 나오는 중입니다.
저는 참고로 방탄 소년단을 안좋아 합니다.
뭐 그냥 그렇다구요.
플립은 지갑처럼 작아서 좋네요.
저는 처음 플립이 출시할때 왜 사야 하지 생각 했는데 지금 보니 선녀같네요.
이뻐요 bb!!
폴드로 원신도 하고 여러가지 할 수 있네요.
그리고 이번에 느낀건데 폴드는 회사 같은데서 업무용으로 최적일것 같아요.
화면 분할에 최적이니까요.
저는 폴드가 그렇게 큰데 왜 펜이 출시 안하나 싫었는데 제 소원이 이루어졌네요. 폴드에 펜이 나오다니요!
완전히 새로워 졌네요~
삼성도 애플의 키노트 온라인 처럼 영상과 직원분의 모습을 보이는 화면이동이 멋지네요.
이번엔 IPX8방수가 들어간것 같네요.
저 처음에 삼성폰에서 방수 된다고 했을때 체험존 가서 방수체험 한다고 물 뽀리는거 있길래 체험하고 신기하다고 우와 우와 했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은 그리 신기한 기능도 아니지만요.
ㅇ역시 이번도 톰브라운과의 만남을 가지나 봅니다.
화이트 디자인이라 마음에 드는데 가격좀.. 하... .
지플립이 투톤 디자인이라 이쁘네요.
갤럭시 워치의 알류미늄 아니 스테인 리스 디자인이 뭔가 차가운 메탈 느낌이라 좋아 보입니다.
고급 스러움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 주네요!~
톰브라운을 들고 있는 모델분들이 고급져서 그런가 톰브라운은 이쁘네요.
갤워치4 톰브라운 에디션 스트랩이 화이트에 톰브라운의 레드 블루인가요? 그게 들어가서 이쁘네요.
버즈 2도 나오네요.
어디 얼마나 좋아 졌을지?
애플은 왜 에어팟 프로 이후로 (이어폰을) 더 이상 내놓지 않는지...
라이브때부터 모든 버즈는 네모 비누같은 디자인이네요.
케이스는 버즈 프로와 같습니다.

지디넷 코리아 출처

https://zdnet.co.kr/view/?no=20210707092123

 

"갤럭시 버즈2,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기능 탑재"

오는 8월 공개될 것으로 전망되는 삼성전자 차기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2’에 당초 예상과 달리 액티브 노이즈캔슬링(ANC)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IT매체 ...

zdnet.co.kr

루머처럼 나옵니다.
색상은 루머랑 다른것 같지만요.
이번에도 ANC (Active Noise Canceling) 기능이 들어가 있는데 더 좋아 졌을까요?
오토 스위치 기능이 들어갔나봅니다.
시계에서 더 좋은 기능을 할 수 있나 본데... 애플의 기기간 호환이 좋은걸 삼성식으로 풀어냈나 봅니다.
아주 좋네요.
이번 폴드 3와 지플립3는 홈페이지 상으로 보니 8. 17에 나오나 봅니다.
가 아니라 예약이 그렇다고... 하네요.
지 플립 색은 크림, 팬텀 블랙, 그린, 라벤더 이고 폴드3는 팬텀 블랙, 팬텀 그린, 팬텀 실버 라네요.
환경에 신경을 썼나 보네요.
환경, 환경을 지켜야죠.
충전 어댑터가 빠지려나 봅니다.
왠지 느낌이 그렇네요.
드디어 삼성 언팩이 끝이 났네요.
이상으로 저의 이야기도 마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이번 삼성의 워치는 구글 OS라고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