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Apple WWDC22

2022. 6. 6. 21:07IT리뷰/온라인 이벤트

728x90

부엉이입니다. 네~

애플스토어 캡쳐본 | 출처 아이폰 어플

오늘은 WWDC가 있는 날이죠.
이번에 알게된 사실인데 애플 티비 플러스 얼에서 애팔 이벤트 시청이 가능하다고 해서 시청했습니다.
무튼 제가 나왔습니다.
내일 아침 9시까지 학교가야 하지만 일단 봐야죠 뭐.
봅시다.
뭐가 나오는지 또 어떤 새로운 OS적 기능이 나오는지 봅시다.
위 글은 빨리 적어야 해서 전날이나 전시간에 미리적어 두는데 참 이걸 미리 적어 두면서 설래고 기대가 막 어? 이리갔다 저리갔다 ㅈX(납득이 빙의) 막 엄청 기대 합니다.
X소리 그만하고 이벤트를 지켜 봅시다.
기다림의 시간을 거차면서 이런 ... 음... ... ... 자 가봅시다.
7:34남았어요.
ㅈ.. 진짜 기다려집니다.
애플의 이벤트나 삼성의 이벤트는 항상 저희같은 전자기기 리뷰어에겐 설래이는 날입니다.
에어팟 프로2가 공개될까요
몸통은 빼고 콩나물머리만 나올까요?
(에어팟 콩나물국에 머리만 있따??!!)
지켜보시죠.
작년엔 못봤는데 올해는 보겠습니다.
작년에 제가 뭐 때매 못봤을까요?
컬러맥북이 출시할 것 같은 느낌인게 캐릭터들의 색이 무지개인데  맥북을 들고 았는걸로 아 컬러맥븍을 추정할 수 았을까요?
(지금 애플 홈페이지나 애플스토어 어플을 들어가면 구매가 막혀 있는걸로 보면 에어팟이든 맥북이든 나온다는 이야기!)
이야 WWDC엔 미국 수화를 지원 하는군요!
장애인 분들에게 최적화가 되어있다던 애플!
시각장애인분들을 위한 기능도 있다는데 이건 놀랍네요.
아하 한국어는 안돼나본데 apple tv앱이 더 빠르게 나오네요.
유튜브 보다요.
저는 애플 홈페이지 보면서 왜 애플 홈페이지를가면 명동밖엔 없을까? 강남등 여러곳에 프리스비.ㅣㅆ을텐데 생각했는데 2018년?에 공식 첫 애플 스토어였고 1호점이죠.
2호는 여의도 IWC... 여튼 여의도 3호가 명동이죠.
저는 일본등 다른나라엔 2곳 이상인데 왜 한국만 1곳인가 했는데... 많이 나오네요.
근데 왜 지방엔 없... 지방 무시?
크큼... 넝담입니다.
엘리베이터 처럼내려가네요?!
(영어울렁증... 유튜브로ㅜ봐야지..)
IOS16에.대해 이야기 하려나바요.
아... WWDC는 한국어 지원이... 큼... 영어듣기 평가...
오오 잠금화면에서 시계를 바꿀 수 있나봐요.
커스텀이라고 할까요?
AOS같네요.
(ANDROID OS)
잠금의 배경을 꾹누르고 스와이프하면 시계 폰트가 바뀌고 색상도 고를 수 있어요.
이게 기존에 없던 거라 묘하네요.
당장 베타 깔고 싶네요.
ㅎㅎㅎㅎㅎㅎ....
시계 아래엔 날씨나 운동같은 간단한 아이콘도 추가가 가능하네요.
처음 아이폰이 등장했을때 네모가 박힌 홈버튼과 밀어서 잠금해제가 인상깊었죠.

사진출처 구글

잠금화면이 많이 바뀌었네요.
메시지 어플에서 뭔가 색상으로 중요도 표시같은걸 할 수 있나봐요.
오목교 전자상가 유튜브에서 봤는데 이제 종이 교과서로 공부 안하고 아이패드로 한다더군요.
눈높이에서 삼성 태블릿으로 summit같은 어플을 이용하듯요.
mdm이었나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태블릿처럼 어플설치 제한기능을 쓸 수 있다더군요.
눈높이용 안드로이드 os같은건 못쓰지만요... 어플설치를 막는 기능은 있다네요.
자세한건 오목교 전자상가 유튜브를 참고하세용.
라떼는... 폰도 걷어가고 그랬다고... 걸리면 1주일 압수... ....
라이브 텍스트를 저는 SE Gen.3때 처음 알았는데 그래서 거기 처음 들어가는 기능인줄 알았는데 SE Gen.2에도 있는 기능이었다는... 더 좋아지나 보네요.
영어라 화면만 보는중입니다.
ㅋㅋㅋㅋ.
스티브 잡스가 처음 아이폰을 공개할때 들고 있었던 아이폰의 화면은 우유팟이라고 불리던 아이팟 mp3에 들어가던 화면과 같은 재질이었다네요.
Dragon Lake채널 <아이폰을 쓰는 내가 보호필름을 절대 붙이지 않는 이유>영상에서 본게 생각나네요.
한국에서 지원 안하는 애플페이에서 카드를 호텔용, 회사용등 카드 스킨을 설정할 수 있나봅니다.
애플도 삼성의 무선충전기능을 공유해서 배터리가 많은 (들고는 왔지만 안쓰는) 공기기 아이폰위에 배터리가 전화가 되는 메인 아이폰을 충전하는 기능이 추가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안돼서 배터리를 따로 들고 다니지만요... 무선충전이 미끄러져서유건충전을 하며 쓰죠.
월릿앱이 좋아졌나봐요.
아제는 지도앱을 소개하네요.
장소를 바꾸는데 웅장하네요.
이것 마져도 말이죠.
3D로 특정 지역이나 간판 또는 유명 테마파크엔 네온등 빛이 나고 색이 들어가네요.
오 여성 직원분이 나오는데 휠체어를 타섰네요?
애플은 장애인이던 비장애인이던 함께 일할 수 있는 좋은 회사인 것 같...은데 저분이 장애를 가지셨는 모르니 조심히 말합니다.
지도앱에 로드뷰 기능이 있네요.
스포츠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농구로 예를들었나 본데 애플티비에 MLB야구를 볼 수 있는 기능이 있던데... 이걸 잠금에서 몇대몇인지 알 수 있게 만들었나봐요.
저는 류뚱이라는 별명을 가진 류현진 선수가 있는 LA다저스를 좋아합니다.
유일하게 아는 구단이죠.

la 다저스 로고 | 사진출처 구글
류현진 선수는 sk인가에 있다가 가셨죠
어린이용 이모지를 보여주네요.
미모티콘.
글로 쓰려니 유튜브 라이브로 말하는 것보단 힘드네요.
너무 빨라요 ㅎㅎㅎ
아이클라으드 셰어 포토 라이브러맄? 라는 말이 선명하게 들여요.
보안에 대해 이야기 하나봐여.
애플 보안은 저리가라죠.
삼성의 퀀텀의 양자보안보다도 좋긴 하죠.
물론 삼성이 나쁘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만 원래 애플은 보안에 최고죠.
다른 기기는 V3등을 깔아야 하는데 말이죠.
(눕고 싶은데 누으면 애플 이벤트를 못보고 울렁증인데 영어듣가평가를...)
역시 키보드로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하려니 힘드네요.
지금 애플 홈 어플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선풍기도 나오고 조명도 나오고...
애플 홈도... ㅡ여러가지 연동이 되나 봐요.
마치 이 영상이 떠오르네요.
출처 킥서비스 유튜브
https://youtu.be/wAgR9b7j7DI

쉴시간 없내요.
오타가 나도 이해해주세요.
ㅠㅠ
카메라? CCTV인가...?
잠금에서도 볼 수 있나봐요.
카플레이를 이야기 합니다.
카플레이가 되는 차가 몇대나 있죠?
애플카가 나오면 당연 들어갈거...고?
그래서 애플카는 나오나요..
현대랑... 뭐...
아이폰이랑 차랑 연동이 되나 봅니다?
몰?루 물!로.. ... .... ..... .
네비도 되나 보네요.
지도가 나오는 걸로 봐서는 말이죠.
카플레이가 되는 차량 제조 회사 로고가 나오나봐요.
링컨이나 렌지로버등...
빨리 IOS16을 깔아서 돌아올게요... 유튜브에서 조만간 IOS16으로 뵈요.
애플와치 이야기 하네요.
신제품은? 안나오려나요...
Watch OS9.... 와 얘도 오래됬네요.
지구가 시간에 따라 태양의 이동이 보이나 봐요.
또 새로운 페이스가 나오나 봅니다.
팟케스트 앱이라는 단어가 또 선명하게 들려요.
저는 애플워치3를 중고로 12만원에 아이폰 11프로 잠금 해제 때매 샀는데 목요일에 중고했는데 작동으루제대로ㅜ안해서 고쳐써야할 것 같아요.
환불 요청하니 판매자 새키... 확인 안하고 샀다고 말도 안됀다... 나때는 잘 됬다며 안해준다네요.
애플 홈페이지 분 아니라 베타 홈페이지도 아직 안열렸네요.
열리자마자 깔게요.
애플워치 사고싶네요.
신형으로다가요.
욤 퍼켓몬 모으듯 아이패드... 아이폰... 맥븍... 하나씩 모으는 중입니다.
물론 증고로요............
차라리 연락 기다렸다가 애플워치 5살걸 성질 급하고 집 근처이고 집에 가는 길에 할 수 있다길래 했던 제 자신이 원망 스럽죠.
화도 나구요.
그런데 이미 후회해 봤자 달라지는 것은 제 자신이 망가지는 것 뿐인데 말이죠ㅡㅡ.
중고가 비싸면 찜했다가 떨어질때까지 기다리면 되서 재밌어요.
안좋을 때도 있지만요.
애플이 라이다센서로 장애인 분들 문여는 기능을 미리 공개했데요.
돌리는 문인지 밀기만 하면 되는 문인지 아래로 손잡이를 내리는 문인지 이런거 알려주는 기능을요 애플 뉴스룸을 통해 먼저 공개했다더군요.
약 정보도 알려주나 보군요?
신기방기 합니다.
에어팟좀 소개해주며는 좋겠네요.
ㅎ...  맥OS 소개 하려나 봐요.
M1먼저 꺼내네요.
새로운 세대가 나오네요.

M2!!!!!!!!!!!! M2입니다 어려분!!!!!!!!!!!!!!!! M2!!!!!

좀 더 칩셋이 커진 것 같네요.
M1보다 빨라졌데요.
M2 칩셋 모양이 화려한걸로 보아 제품이 아이맥처럼 컬러적용(?) 일까요?
저는 2020년도에 산 M1을 만족했는데... 컬러맥븍이면 .M2... 크게 고려해야죠 뭐ㅡㅡㅡ......
컬러 맥북의 등장인가 봅니다.
맥븍 에어인데 진짜 크게 고민되네요... 대학 프로모션 넣고 또 살까 말까... 허허 고민이 될 것 같네요.
루머대로 맥북 프로 처럼 각진 몸을 가졌네요.
썬더 볼트랑...
화면이 아이패드 미니6처럼 바꼈네요.
네모 화면에서 노치화면에서 마치 아이패드 미니 같은 디자인인데... 컬러 맥은 .... 아니... 네요.
ㅆㅂ(?)
앗... 죄송합니다.
터치 아이디 크기가 컬러 아이맥에 들어가는 키보드용 텃아이디 크기랑 비슷 합니다.
내 컬러맥은 언제 나오냐고!!
@0@
30분만에 50%충전 하나 보네요.
아래는 드레그 하세요
컴퓨터에서 드레그 헤주셔야 보이니 참고바랍니다.
모바일에서는 ㅏ쉽게 안됍니다.
궁금하시면 드레그 해보세요.
감사합니다.

ㅆㅂ(?)

자꾸 욕하네요. 죄송합니다.

그래도 바뀐 모양을 보니 사고 싶긴 하군요.
컬러맥은 아니지만요... 각이지다니요.
싼 맛에 프로디자인을 즐길 수 있다니요!!!

내 돈 다 가져가라아앙 ㅋㅋㅋ.?

와아아아아 내돈!!!(??)

뉴 맥북에도 큰 화면은 노치인가 봅니다.
그래도 작은 화면인 녀석들... 바뀐게 박수입니다.
👏👏👏👏🏻👏🏻👏🏻👏🏾👏🏾👏🏾
근데 에어팟은요?!
너무 좋다겋헣허혛.(????????????)
오 스테이지 메니져 기능 뭔가 바뀌니 좋네요.
보기좋고 깔끔흐에에...
맥북 스포트 라이트는 건너 뜁니다.
하 여러분 피곤해서 오날은 여가까지 할게요...







728x90

'IT리뷰 > 온라인 이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APPLE KEY NOTE 2022  (0) 2022.09.08
애플, WWDC22에서 무엇을 바꿨는가?  (0) 2022.06.07
오늘은 만우절!  (0) 2022.04.01
(실시간 완료) 애플 이벤트 코드명:PEEK PERFORMANCE  (0) 2022.03.08
2022 Galaxy Unpacked  (0) 2022.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