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작성 완료] 애플 키노트

2021. 9. 14. 21:56IT리뷰/온라인 이벤트

728x90

양념하세요!

오늘 애플 이벤트를 하는데요, 오늘 이벤트 내용을 보시기 전에 애플관련 정보를 보시겠습니다.

구글에서 가져온 이미지임을 먼저 알립니다.

제가 저작권에 걸릴 리는 없지만 그래도 혹시나 모르니 위 이미지를 기억하시면서 보시는걸 추천 드리며, 바로바로 하니까 지난번 삼성과 마찬가지로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미니6는 출시하고 구매 후 리뷰 진행을 합니다.

아, 오늘 많은 기기가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아직 시간이 꾀 많이 남았네요. 

시작을 하기 전에 잠깐 노*리나 한번 할까 합니다.

음... 제가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그냥 삼성 태블릿을 살지, 아니면 그냥 기다릴지.

그런데 그냥 삼성이나 샤오미 그런거 신경 쓰지 않고 그냥 아이패드를 사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때 까지 온 것 같습니다.

자, 오늘 이야기를 보기 전에 하나 봐둬야 할게 있습니다.

바로 아이패드 미니가 과연 액정이 바뀌는지, 아이패드 에어4처럼 색이 나오는지, 그리고 애플 펜슬이 새로 나오는지, 그리고 아이폰의 카메라가 드디어 바뀌는지, 또 120Hz가 탑제후 출시되는지, 애플 글라스가 혹시 나오는지 봐야 합니다.

지금 제가 2010년 맥에어로 글을 쓰는데 여러 쓰잘때기 없는 이야기를 썼어서 길었는데... 오래된 노트북이라가지고 오류가 나서 꺼졌네요, 다행히도 저장해뒀던게 있어서 그 나마도 남았네요.

지워진김에 그냥 이대로 써야 겠네요.딱히 재밌는 말은 없었어요, 그래도 여러가지 많이 썼는데... 아 이 이야기는 하나 하고 갈게 뭐냐면 원래 저는 아이폰 120Hz가 나온다고 기다리는 중이었는데 그냥 레드미 노트 10프로를 기다리지 말고 샀습니... 그래서 아이패드미니6만 기다리는 중입니다. 8인치래서... .소설 블로그에 글쓰려다 오류났.. .

휴 다행이다.

전에 제가 팬션에 왔다고 했는데, 그래서 그 곳에서 이야기를 적는 중입니다.

애플 하면 여러분은 어떤 유튜버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가전주부, 방구석리뷰룸 이 두분이 생각 납니다.

그러니까 오늘은 방구석 리뷰룸님을 보려고 합니다.

제가 애플 이벤트를 할때마다 보았는데 오늘은 방구석 리뷰룸 님을 보려고 합니다.

어... 이거... 광고 아닙니다. 아 되게 여러 이야기 많이 했는데 삭제됬네... 이래서 저장이 중요한 것 같네요. 이제 이십삼시 사십오분이네요.시간이 너무 안가는 군요.저는 맥에어 (맥북) 2010을 사용해야합니다. 글을 위해서 쓰기.아 이말이 뭔지 모르시겠다구요? 알리 익스프레스처럼 한국어를 써 봤습니다 헤헤.

자 그럼 거두 절미 어두육미(?) 하고 리뷰 글을 하번 해볼까요?

그럼 난 기다리는 동안 뭐할지 모르겠네요... 난 망해쓰~ 망해쓰요.. .

(유행어로 혼자 미는 중이었는데 여러분께 새로 공개합니다. 양념 양념히의 뒤를 이을 수 있...을까요? 이게 제 유행어는 일단 아닌데... 해볼만해~ 도 이써요. 감스트 비제이님이 먼저 썼었죠. 아마도요... .)

이번에도 온라인으로 진행을 합니다. 언제쯤 공개 무대에서 아이폰 아이패드를 구경하게 될지 궁금합니다.자 그럼 보도록 하겠습니다.알아 보니까 벌써 아이폰 13에 대한 케이스가 많이 출시를 했다고 하는군요.정말 빠르네요.시작하기 앞서 3분이 남은 이 시점 저는 애플의 영상을 미리 틀어둔 상황인데 와... 애플 시작 전 뮤직이 참 좋습니다. 듣기 좋아요.아, 드디어 시작하네요?카메라 무빙이 매번 보지만 좋습니다.애플 다운 카메라 무빙입니다.먼저 어떤기기가 먼저 나올까요?아 이번엔 1차 출시국이길 빌어 봅니다.Plz, apple.com!아 드디어 시작합니다. 애플 홈피에서 보는데, 한국어 지원이 되네요. 전세계 어느곳이든 언어를 다 지원하네요.첫 시작은 사막에서 여자분이 바이올린 켜는 부분으로 시작해서 뮤비같은걸 보여 줍니다.음악이 참 흥겹습니다.기대 되네요~방구석리뷰룸님도 함께 시청중입니다.오 팀쿡 CEO가 첫 시작을 알리네요.아 한국어 자막! 진짜 좋습니다.제 예상으로는 아이폰인... 거어어어어엇... 같은.... 어엏... 네, 나왔네요. 바로오오? 아 애플 티비 플러스를 먼저 이야기 하네요. 그렇습니다.한국에는 지원을 아직 안하는지는 모르지만 암튼, 안하고 있죠.각종 영화? 어... 들이 나오고 있습니다.광고 같은건가 봅니다.광고용 영상이 멋지네요.자 오늘의 애플기기는 뭘까용?네, 애플 티비 플러스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이번 키노트는 방구석 리뷰룸님도 언급 하셨듯 화질이 정말 좋습니다.아이패드 에어 2019로 보는 중인데 화질이 정말 좋습니다.칭찬하겠습니다.아이패드에 대해 이야기 중입니다.기존 아이패드 이야기를 하고... 아이패드 OS에 대해 언급을 하는군요.미니5가 보인걸로 보니 아이패드 미니6가 보일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아이패드 이야기를 먼저 하는데 저는 떨립니다!과연 미니일지 아니면 기본 아이패드 9세대일지?예상대로 아이폰이 먼저가 아니라 아이패드를 먼저 하네요.A13바이오닉에 대해 이야기 하네요. 칩이 20% 빨라졌다고 하네요.안드로이드 보다 6배 빠른가 보네요? 언급을 하는군요.게임하기는 이만한 기기는 없어요.게이밍도 아닌데 아이폰 아이패드는 아이폰 6S로도 게임이 무리없이 잘되니 진짜 좋죠. 근데 안드로이드는 크큼... 12MP카메라가 전면부에 들어가 봤는가 봅니다? (아 이미 있었나?)(오늘따라 맥북에어 2010이 랙이 전혀 안걸려 주는군요. 칭찬해!)ZOOM같은 화상어플에서도 좋은 것이다 이런 이야기를 하나 봅니다. 제대로 못들었어요 ;;A14로 미니6가 탑제된다 이런이야기가 있었는데 과연 뭘까요?애플펜슬에 대해 이야기 하네요.종이처럼 편하고 좋다 이런건가 봐요.지금 제대로 모르겠는데 9세대를 하나봅니다.329$래요!아, 아까 줌이 나와서 말인데 저는 2020년 한해 제가 사용하던 포코폰 F1이 줌이 안되서 아이패드를 썼어요.앗 아까 A13 바이오닉 이야기를 한걸로 보아 아이패드 9세대엔 그게 들어갔나 봅니다.오 드디어 제가 갖고 싶었던 미니 이야기를 해주는군요.과연? (두근두근!)제발 팀쿡 CEO님 기대합... 오옷! 처음 제가 보여줬던 루머 이미지 대로 출시를 했네요.오 당장 사러 드가즈아!약간 액정이 라운딩 처리 됬다네요.퍼플 핑크 스타라이트 그리고 스페이스 그레이네요! 8.3인치래요.보라컬러 사러 가야겠어요.핑크 살라캤는데.2021년도는 삼성도 그렇고 퍼플이... .오 에어4처럼 전원부에 터치 아이디가 들어갔다네요!아이패드 퍼플... 인기가 장난 아닐듯하네요.저 성공하러 가야겠어요! 아침에 바로 결제 갑니다.아.. 아직 출시를 안했구나... 뉴럴 엔진이 들어 갔나 보네요.성능이 두배가 됬데요, 기존에 비해서요.액정이 커진건 제겐 너무나도 큰 반가움이 있네요.칩셋은 뭘까요?오~ 드디어 제가 원했던 C케이블로 충전을 하게 해 주는군요 ㅜㅜ.버터플라이?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아이패드 미니에서 임산부 초음파 검사가 가능한가 봅니다.아이패드 미니에 5G가 들어간다고 하는것 같네요. 너무 급해서 자꾸 못듣네요.글을 급히 써야 해서 자막을 못봐요.4K촬영이 가능한가봐요.센터 스테이라는 오디오 기술이 들어 가나봐요.와 루머에서 많이 봐서 이렇게 나올거다 라는건 알았지만 진짜 미니는 너무 이뻐요.아 에어4나 프로3처럼 카메라가 생겨먹었네요. 아, 그건 상관 없어요.액정이 작아진거산 해도 그만이죠! 오 광고가 나오네요.진짜 한손에 들어가는 아이패드 필요 했는데 딱 나와 주네요.저는 팀쿡 CEO를 믿었다구요옸!강연장에서 쓰네요.헬기서도 쓰네요?음... 애플펜슬이 일단 2세대 들어 가나본데... 3세대는 아직 아닌가요?흠... 아쉽군요.뭐~ 그래도 1세대가 아닌건 다행이네요.옆면에 붙이거나 평평면을 툭툭 치면 지우개로 바뀌는거 원했거든요.1세대를 쓰던 저에겐 안됬으니까요.와 이번에도 애플은 영상을 잘 찍네요.키노트가 멋지네요.당장 미니 퍼플로 지르러 가야겠어요.다음은 애플 워치네요.출시를 하나 봅니다.각져지나? 일단 지켜 봅시다. 광고 보고 오시... 가 아니네~ 시점 변경이네요.오 자전거 라이더가 넘어져서 애플워치의 먼지를 터네요.기스가 안나나봅니다. (애플워치를 안써서...)광고가 드디어 나오는데에? 음... 각져지나요???오 돌이 떨어지는듯 한데 이번엔 먼지나 기스도 안전 방지를 해 주나 봅니다.액정이 더 단단해졌다는 이야기겠죠.근데 애플은 언제까지 2세대 펜을 사용할까요?애플 에어팟 같네요. 새로운 이어폰이 안나오는...게... 오 일단 각진건 아닌가...?
오 초록색이 나왔네요.미드나잇 그레잇 같은 느낌이?너무 빨라 애플 ㅠㅠ 힘드네요. 타이핑 하기... .쉴틈 안줘요 ㅜㅜ.뭐 빠르면 잠을 자는 시간이 주니까 좋은데... (줄어드니까) 화면이 커졌는데 루머처럼 각진 디자인은... 아니네요.베젤이 기존보다 얇아진게 보입니다.이번 애플워치는 크리스털을 장착했고, 아이피6엑스 방수인가봅니다. 방진도 되는가 봅니다.아주 좋네요.대신 비싸겠죠;;;;33프로 빨라졌네요.이번 애플은 EU에서 말한대로 충전부를 통일했는지 C타입 충전을 자꾸 말하네용.하... 애플워치 색상은 들었는데 잠시 쉬자고 언급을 저는 안하고 리뷰때 할게요.죄송해요~... 애플워치 이쁘네요~!헤비하게 애플워치 사용을 하시는 분들 예를 들어 헤비한 운동 (자전거 등 다치기 쉬운 운동을 하시는) 또는 일을 할때 움직임이 많은 택배업등등을 하시는 분들은 애플워치가 받는 상처에 걱정할 필요가 없겠네요.광고에서 자전거랑 기스나기 쉬운 모래먼지를 자주 보여 주네요.저는 아이폰도 없는데다 아이패드 사는데 돈을 다써서 안사요~이미 se워치 사려다 제고 없어 안샀아니 못샀는데 그냥 안사려구요.se nike 이쁜뎁... .후 쉴 시간을 안주네... (빠직)앗 조금씩 소변이 마려워 지네요... ㅠㅜ오 피트니스 플러스도 언급을 해주네요.애플워치등 수많은 스마트 워치는 운동에 최적이죠.특히 애플이나 삼성은 더 하다고 하.. 더라구요.운동... 운동해라~ 운동하라!!! 운동해!!!! 이런다고... ㅎㅎ.15개국에서 추가로 사용 가능하다는데 어디에도 KOREA는 없었네요.필라테스가 추가 되었 (다) 네요!아후~ 이럴거면 유튜브로 만나뵐걸... 휴~ 자 계속 힘내서 글 씁니다.후하후하엎드려서 쓰는 중인데 팔이 아프네요.그래도 쓰는건 멈추지 않을게요.빨라서 한국인인 우리에겐 기분이 편안할텐데... 저는 좀만 느리면 좋겠... 장난이고 계속 피트니스 플러스에대한 이야기 입니다.이제 아이폰좀요!후!~피트니스 플러스 그룹 워크아웃 이런게 나오나봐요.오 자전거를 탈 수 있나봐요.야핏? 같은 느낌이랑은 다른데... 아이패드를 실내 자전거에 올리고 피.플 영상을 보면서 타네요.아케이드, 피트니스플러스등 다양한 구독 서비스가 나오는데... 여기서 한국에게 지원되는게 몇개더라... 애플 아케이드랑.. 애플 뮤직이랑...?많은 피트니스 플러스 트레이너진을 소개하네요.저거... 안해봐서 모르지만 저는 저거 체질은 아닐 것 같아요, 왜냐 게임과 운동이 동시에 되는 게임인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를 지금 대충 1년가까이 방치중이 거든요.20일 체우고 안해서 그냥 헬스장 등록 하려구요 ㅎㅎㅎ.오 드디어 아이폰 이야기를 하네요. 팀쿡 CEO가 전해 주네요.자자 어서 카메라좀! 바뀌냐? 에대해좀... 아이폰은 제가 써보니까 방수가 대단해요.se제가 샤워하면서 자주 물이 많이 닿곤 하는데 스피커 지직거리는건 제가 예전에 이야기 한 소닉 어플이용해서 빼면 되고... 오 루머대로 카메라가 대각선으로 바뀌었어요! 음... 오우 노우! 노치는 귿로인걸로 할게요.그대로 인 것 같.. 아요.엠자좀 줄여라!!!!!!아 아닌가? 줄여줬나?이번엔 IP68방수인가봐요.저는 방구석님 말씀 듣고 언급 해드릴게요. 노치관련~앗! 얘들이 이야기 해주는걸로 보니 노치를 드디어 줄였네요.안테나 선은 플라스틱 물병을 이용했데요!재사용요.아이폰 13미니 있네요.그래도 아이폰 12미니가 잘 팔리긴 했었나 보네요.제가 성지 보니까 -3 이런식이던데... 저는 미니는 안살것 같은게 se1처럼 너무 작아 타이핑이 불편할 것 같고 텍스트 보기도 좀... .6 코어 CPU업급이 나오네요.왐마 타이핑하는걸로 운동하네요.꿀잠 예약~ ㅋㅋㅋ오 A15칩이 나왔나봐요.30프로 더 빠르다네요.루머가 요즘 100프로랑 거의 가깝게 맞아 떨어지네요.참고가 아니라... 이렇게 나오네 하고 알면 될 것 같아요!AR이 참 좋은가 봅니다.애플!지도가 3D로 보여지네요~아, 아이패드 미니6도 A15던가..?드디어 카메라가 바뀌네요.기본 모델이 말이죠.카메라 스펙을 언급하는데 잠깐만 쉬... Zzz Zzz 13이 해외에서는 불길한 수라던데... 그냥 13으로 나오네요.애플은 항상 카메라가 놀라울 정도로 좋습니다. 영상도 그 누구보다 좋구요, 근데 삼성도 최근보니까 좋아지는 것 같아요.배율등 기술은 삼성이 좋고, 화질은 애플이네요!오~ 영화같은 광고를 보여 주네요!아이폰으로 찍었겠죠.추리 영화같은 느낌입니다.자로 제고, 붓으로 털고~ 땅을 밀접하게 바라보고~ 단추를 찾았네요~ 한건 해냈다 이런 표정으로 흑인 모델분이 보이고 마지막으로 잡혀가는 장면으로 마무리!
크으~초점이 잘 잡히는게 좋네요.초점이 자동 이동인가 봅니다.이런 연구는 어떻게 하는거죠?
피사체에 초점을 두는게.. 놀랍네요.
돌비 비전이 들어 갔다네요.오 아이폰 13과 미니만 중점으로 언급 해주네요.카메라 방향은 이쁘진 않지만 아무튼 변화되어서 좋네용!북한으로 추정되는 통신사도 보이고 SKT도 보이네요.한국! 국뽕... 크큼... .베스트 5G를 보여줄 준비가 됬다나 뭐래나~저는 5G를 내내년에 갈지도 모르겠어요.아직 저는 못 믿겠어요~노치 크기와 카메라의 변화는 진짜~오 개인정보 지킴이 향상 됐나봐요~메일에서 IP를 감춰 주나봅니다.아이폰, 아이패드 미니의 배경이 상당히 신선 그리고 이쁩니다.이번에도 케이스 색상이 다양해서 이쁘네요.방금 방구석님이 언급 하셨는데 맥세이프 지갑? 그거 찾는 기능이 있나봅니다 ㅋㅋㅋ.799$네요?아이폰요. 512GB가 지원 되나 봅니다.여담으로 노트9인가 그때 1TB 있던걸로 기억되는데... ㅋㅋㅋ.안정적으로 카메라 영상 촬영 하기 좋은가 봐요, 모터 사이클을 타네요.아... 아닌가?;;;;;;;;;;;;;근데 아이패드 프로는 언급 해주질 않네요.할거긴 한가;;; 드디어 프로에 대해 언그 하네요.TMI 소변 마렵네요... .소변 보고 왔는데도 아직 광고가 안 끝났네요.그동안 잠시 쉬었네요.프로 카메라가 커졌네요.색이 참 이쁘네요.그러고 보니 아직 아이폰 퍼플이 안나왔나 놓쳤나 안보이네요.카메라가 너무 큰데에;;; ;;;.배터리가 더 커졌데요.반가운 소식이군요.제 폰만큼 커졌으려나요?A15칩이네요.새로운 ISP탑제 뉴럴엔진 탑제네요.아까 소변 보고 오니 글쓰기 수월하네요.자꾸 소변 이야기 해서 죄송합니다.새로운 디스플레이가 들어갔는데 수퍼 레티나 XDR인가 봅ㄴ지다.1000니트라네요.프로모션 아이폰이들어갔고... 드디어 120Hz 탑제!드디어드디어 드디어드디어!손가락에 따라 Hz가 높았다가 낮아졌다가 하나봐요. 프레임 조절이 된다고~ .하.. 그냥 아이폰 사기위해 *버할걸!그래도 저는 샤오미폰 좋아요.애플 안부럽다구요!수퍼 레티나 어쩌구는 게임할때 좋은가 봅니다.게임을 자주 언급 하네요.애플 키노트속 직원분이 한국어 하시는데 뭔가 묘하네요.만날 듣던 언언데도 말이죠 ㅋㅋㅋ.카메라에 대해 언급하네요.카메라는 따로 리뷰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시켜 드릴게용.3배 광학줌을 해주나 봅...니다.매크로 촬영이 되나봐요. 초점을 선명하게하고 2센티에서 어쩌고 했는데 패스됬어요;;; .야간모드이야기도 하네요.너무 8282네요. 82 82.한국인에게 최적화?ㅋㅋㅋ.아이폰 (카메라) 색감이 죽여 주네요~.카메라 색감이 진짜 죽이네요.이제 DSLR이 필요 없는 시대가 온걸까용?다른 분들도 거의 이제는 폰으로 많이 찍으시는 걸 보니... 구 카메라는 이제 안녕이네요~(드라마나 영화 또는 예능 촬영만 빼면요. 앗 이제 아이폰으로 곽도원님등이 나오는 영화를 찍는 날이 올까요? 이 영화는 아이폰으로... .)
광고같은게 나오는건지 영상이 나오내요.아까부터 너무 빨라서 타이핑 하기 어려운 것 같아요.삼성 언팩 때는 앉아서 했는데 이번에는 엎드려서 타이핑해서 팔이 아파서 일까요?힘드네용.. .방금 영상 나온거 아이폰 13으로 촬영 한거라네요.프로용 영상 기능인 프로 레스(?) 비디오 래요.아 영어 읽기 어렵...다요.4K 30프레임 인가봐요.배터리 사용 시간을 이야기 하네요.1.5 아이폰 2.5프로래요.사용시간이 늘어난게요.프로는 999달러13프로맥스는 1999라고 했던 것 같아요.그리고 프로나 프로맥스는 1TB가 있는 듯 합니다.ㅏㅂ니다.이번 키노트에서 인상 적인건 퍼플 패드 미니에요!미니를 안버려준 팀쿡님께 감사를 표해 봅니다.당장 지르러 갑니다.텅장 드가즈아(?)애플에서 하는 일의 중심에는 고객이 있다네요.오 드디어 끝이네요.저도 끝내볼까 합니다.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리뷰때 볼게용~

 

 

 

 

 

 

 

 

728x90